정부지원대출

신용도가 낮은 분들은 다양한 신용거래에 있어서 조건이 불리하게 작용됩니다. 예를들어 신용카드의 한도도 상대적으로 낮으며 오늘 알아보는 대출과 관련해서도 한도, 금리 조건이 매우 불리하게 작용됩니다. 저신용자 분들의 경우 1금융권 대출이 불가능해 2금융권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 2금융권 대출의 경우 대출 조건은 물론 신용도 하락의 폭이 1금융보다 더 크기 때문에 여러모로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정부지원대출

이러한 저신용자 서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이 있는데, 이 대출상품은 서민대출이라고 불리우며 햇살론, 햇살론17, 새희망홀씨 등이 있습니다. 각 서민대출 상품마다 자격조건, 한도, 금리, 취급은행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대출상품을 찾아 공부해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이미 대출을 가지고 있는 분들 중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서민층을 대상으로 자금을 지원해주는 햇살론1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햇살론 17의 경우 특례보증을 받게 되면 최대 1,4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먼저 햇살론17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라면 신용점수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사람은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사람이 신청가능해 더 많은 분들이 대출 신청대상에 해당됩니다.

세부 자격조건으로는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또는 사업영위), 연금수령 1회 이상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한도는 700만원이며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특례보증을 받으면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한데, 햇살론17 위탁 한도를 포함한 한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특례보증을 통해 추가 자금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햇살론의 경우 성실상환시 매년 금리를 감면해주는 혜택도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